데일리 펭경

바날라 단기다이어트, 곤약면 곤약짜장/ 4가지맛 닭가슴살 / 닭가슴살쉐이크 본문

다이어트, 건강

바날라 단기다이어트, 곤약면 곤약짜장/ 4가지맛 닭가슴살 / 닭가슴살쉐이크

펭경 2019.06.26 15:40

바날라 단기다이어트, 곤약면 곤약짜장/ 4가지맛 닭가슴살 / 닭가슴살쉐이크

#vanalla #diet #바날라 #바날라다이어트

 

바날라 다이어트 도전!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째 접어드는 중입니다.

 

지난 달에는 가족들도 맛볼 겸 같이 먹어봤었어요.

닭가슴살이나 곤약면, 곤약젤리 등 다들 맛있다고 하면서 같이 먹었더니 2주 만에 다 먹었더라구요!

그래서 지난 달은한 달 중에도 2주 정도 바날라 식단을 유지하고 나머지 2주는 일반식으로만 먹다보니 체중이 줄다가 다시 증가했었어요.

바날라 젤리나 닭가슴살, 곤약면을 다 먹기도 했지만, 시험기간과 바쁜 일정들이 겹쳐있다보니 더 그렇게 된 거 같아요.

 

보통 하루 2끼를 먹는데, 그 2끼 중 한끼는 바날라닭가슴살이나 바날라곤약으로 섭취하고 한끼는 일반식단으로 섭취를 해주었던 지난 달...

이번 달에도 비슷하게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닭가슴살은 냉동보관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바구니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주었어요.

 

이후 하나씩 꺼내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거나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는 방식으로 섭취해주었습니다.

닭가슴살 그대로 먹는 것이 좋을 거 같아서 되도록 샌드위치나, 또띠아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하지는 않았어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돌려먹거나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거나 하면서 과일이나 야채 등과 함께 곁들어 먹었습니다.

파인애플 샐러드 소스에 찍어먹기도 하고 사과나 토마토를 함께 곁들어 먹거나 새싹채소 등에 넣어 샐러드처럼 만들어 먹었어요.

집에 있을 때는 두끼다 바날라다이어트 제품으로 섭취했고, 그렇지 않을 경우는 한끼만 조절하는 식으로 식단조절을 했어요.

집에 토마토를 사다 놓아서 종종 닭가슴살과 함께 놓고 먹었습니다.

더운 계절이 되다보니 시원한 음료나 물이 생각나서 얼음물이나 시원한 토마토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했어요.

집에 토마토나 참외 등이 있을 때는 주스나 쉐이크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토마토 주스를 만들때에는 얼음과 올리고당, 물 약간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토마토를 잘 씻어서 잘라준 뒤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이 후 올리고당 조금, 물 조금, 얼음을 넉넉하게 넣어준 뒤 갈아주면 시원하면서 살짝 달달한 맛의 토마토 쉐이크 완성!

 

아침을 건너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배가 고프거나 할 때에는 주로 쉐이크를 만들어 먹었어요.

전에는 바나나쉐이크/ 블루베리 쉐이크 등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사과나 바나나보다 공복에 섭취하기에는 토마토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집에 사과를 많이 사다놓아서, 사과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방법은 토마토주스와 동일해요.

사과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저는 잘 안먹지만, 이렇게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먹기 좋더라구요.

 

저는 바날라 닭가슴살 4종류 중에 훈제닭가슴살을 제일 좋아해요. 

그 다음이 청양고추닭가슴살, 마늘닭가슴살, 오리지널 순인 거 같아요.

 

오리지널은 지난번에 섭취했을 때 비린향이 났었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으로 미루고 있는데,

이번에도 그런 향이 나면 오리지널만 따로 조리해서 섭취를 해볼까 해요.

그리고 요즘 먹기 시작한 닭가슴살 쉐이크!

맛있다고는 하는데, 닭가슴살쉐이크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미뤄두었다가 먹어봤어요.

먹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뚜껑을 열면 분말이 있는데, 거의 미숫가루같아보여요.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잘 흔들어서 가루가 섞이도록 해준 뒤 바로 마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맛이 괜찮더라구요.

처음 먹어보는 음식에 대해서는 낯설어서 거부감이 드는 편인데, 조금씩 마셔보니 꽤 괜찮은 편이었어요.

 

말 그대로 미숫가루를 먹는 느낌!

다만, 좀 달다는 점... 저는 단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데 미숫가루나 콩가루 등의 쉐이크는 단백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두유도 달달한 것은 먹다보면 느끼하고 질려서 단백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것을 선호하다보니, 좀 아쉬운 감이 있었어요.

달달한 맛, 단백한 맛 이렇게 두가지로 분류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지난 번에도 맛있게 먹었었던 곤약면!

짜장곤약, 모밀곤약, 비빔곤약으로 3가지 종류가 있어요.

저는 곤약면은 3가지 다 맛이 괜찮더라구요.

 

짜장면이 먹고 싶을 때 정말 도움이 많이된 곤약짜장!

양념부터 짜장소스 향이 나기때문에 소스와 잘 섞이도록 할 때 부터 먹고 싶어집니다. ㅎㅎㅎ

역시 짜장에는 단무지죠~

제가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는 단무지 무침!

 

쪼글쪼글하게 생긴 단무지를 사서 고춧가루등 양념을 살~짝만 해서 만들 수 있어요.

엄마의 반찬은 언제 먹어도 맛있다는 거~~!!!

 

먹는 것을 좋아해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많이 참지는 못해요.

그래도 자각하고 적당히 먹으려고 노력은 한답니다~

 

전에는 먹는 걸 너무 참았더니, 나중에 가서 폭식하기를 반복하더라구요.

결국 위가 줄어든 건 잘 느끼지도 못하고 너무 잘먹어서 체중이 원상태로 돌아간 적이 있기 때문에 식단조절은 적당히 해주는 편입니다.

 

바날라 곤약면이나 닭가슴살은 생각보다 하나 먹으면 배가 차요.

간식이 먹고 싶을 때는 곤약젤리나 아몬드/호두 등으로 먹으려고 하지만, 과자나 아이스크림도 먹긴 했어요.

 

그래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탄산음료는 조금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ㅎㅎ

0 Comments